후원신청하기
Hope and dreams

인사말

Home > 향애원 소개 > 인사말
기관소개

음성향애원은 1952년 현 위치에 개원하여 전쟁고아를 수용하는 시설에서 사회복지법인으로 인가되었습니다
가정해체로 인하여 부모의 보호와 양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에 대하여 따뜻한 보살핌과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의 실행을 통해 아동의 심신의 상처를 치유하여 건전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또한 아동과 아동을 둘러싼 환경 개선을 통해 해체된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정으로의 복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작은 동산을 뒤로하고 있는 우리 원은 아동들에게 보다 가정과 흡사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현재 아동 정원 72명과 24여 명의 직원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삶의 보금자리입니다.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우리 사회의 미래이며 소망인 아동의 보호와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어떠한 일에도 흔들림 없이 그 길을 걸어 왔으며 수많은 아동들을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시켰습니다. 

시대의 도전과 요구에 부응하며 아동복지사업에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언제나 떠나지 않는 아이들의 천국 음성향애원 입니다.

설립목적

1952년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불우한 어린이들을 보호, 양육하고 교육해야 한다는 이념으로 전쟁고아를 수용하기 위해 목원대학교(구 대전신학대학교) 설립자이시기도 한 Dr. Charles D. Stokes(한국명: 도익서 박사, 대한민국 국민훈장 모란장 수여)님에 의해 설립 되었습니다
아동 복시지설 운영 및 요보호 아동의 양육, 교육, 심리치료, 정서지원프로그램 등의 수행을 통해 축적된 사회복지기술 및 경험을 바탕으로 아동복시지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뿐만 아니라

지역 내 일반 아동에게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의 모든 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